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증가하는 펫팸족, 다양해지는 펫 가전, 확대되는 펫코노미 시장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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펫팸족 증가 추세에 맞춰 가전업계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. 기존 제품에 반려동물 관련 기능을 추가하여 제품을 출시하거나 반려동물 전용 브랜드를 만드는 등 펫코노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. 세탁기와 건조기는 물론 자동급수기, 반려동물 감정 통역기 등 다양한 제품들을 내놓고 있다.
LG 전자는 반려동물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알레르겐을 제거하는 펫 케어 기능을 적용한 세탁〮건조기를 출시하였고, 쿠쿠전자는 펫 전문 브랜드 ‘넬로(Nello)’를 만들어 펫 스마트 급수기를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.
펫팸족 공략은 가전에서 그치지 않고, 앱 출시로 이어졌다. 펫테크 스타트업 ‘헬스앤메디슨’의 반려견 동반산책앱 ‘Weedle(위들)’은 최근 1주년을 맞이하였는데, 지금까지 앱을 통해 기부된 포인트가 총 5,528,732포인트라고 밝혔다. 또한 6,710마리의 반려견이 함께 했고, 산책 거리는 377,200km로 지구 둘레의 8바퀴 이상이라고 밝혔다.
펫팸족 증가에 따라 펫 케어 관련 시장이 가파르게 확대되는 만큼 가전업계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계에서 펫 케어 시장에 뛰어들 것으로 보인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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